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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칩
디자인 패턴역할어댑터 패턴 (Adapter Pattern)호출당하는 쪽의 메서드를 호출하는 쪽의 코드에 대응하도록 중간에 변환기를 통해 호출하는 패턴 프록시 패턴 (Proxy Pattern) 제어 흐름을 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간에 대리자를 두는 패턴 데코레이터 패턴 (Decorator Pattern) 메서드 호출의 반환값에 변화를 주기 위해 중간에 장식자를 두는 패턴 싱글톤 패턴 (Singleton Pattern) 클래스의 인스턴스, 즉 객체를 하나만 만들어 사용하는 패턴 템플릿 메서드 패턴 (Template Method Pattern) 상위 클래스의 견본(템플릿) 메서드에서 하위 클래스가 오버라이딩한 메서드를 호출하는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Factory Method Pattern) 오버라..
단일 책임 원칙(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정의: 어떤 클래스를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오직 하나뿐이어야 한다.설명: 클래스는 하나의 기능 또는 역할만을 가져야 하며, 그 기능을 변경하는 이유는 하나뿐이어야 한다. 이를 통해 클래스의 복잡성을 줄이고, 코드의 가독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일 수 있다.예시: 사용자의 정보를 관리하는 User 클래스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처리하는 UserInterface 클래스를 분리하여 각각의 책임을 명확히 한다.개방-폐쇄 원칙 (OCP: Open-Closed Principle)정의: 자신의 확장에는 열려있고, 주변의 변화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설명: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
캡슐화 (Encapsulation): 정보 은닉정의: 데이터(속성)와 그 데이터(속성)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하나의 객체로 묶는 것설명: 객체 내부의 데이터(속성)와 메서드를 외부에서 직접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객체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예시: 클래스 내의 private 속성은 외부에서 직접 접근할 수 없고, public 메서드를 통해서만 접근 가능하다.상속 (Inheritance): 재사용 + 확장정의: 하나의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특성과 기능을 물려받는 것설명: 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 수 있게 한다. 상속을 통해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공통적인 기능을 부모 클래스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