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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칩
난이도: Gold 4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3190 머리를 늘리고 꼬리를 자르면 되는 문제이다.일단 뱀과 사과 정보를 저장할 2차원 배열을 만들자. 2차원 배열을 만들고 뱀의 몸이 있는 칸을 1, 사과가 있는 칸을 2로 설정해놓았다.뱀이 사과가 있는 칸에 도달하면 2가 있던 칸이 1로 바뀌고 점점 1의 개수가 늘어나게 된다.그리고, 이 게임이 몇 초 경과하고 끝이 나는지 계산할 second 변수를 만들었다. 사과가 없으면 1은 계속 그냥 이동하고, 사과가 있으면 2가 있던 칸을 1로 만들고 이동하면 된다.이렇게 하면 1이 점점 많아지게 된다.이 경우에는 9번 움직인 뒤 벽에 부딫쳐서 게임이 끝나므로 9초 뒤에 끝이 나게된다. 이 문제는 맨 앞에 요소를 추가..
난이도: Gold 5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3 다음과 같이 문제에 주어진 대로 그대로 구현하면 풀 수 있는 문제이다. 하지만 1번으로 돌아가라는데 1번이 3개다... 어느 1번으로 돌아가라는 건지 모르겠다.이것 때문에 푸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질문 게시판에 좀 더 정확하게 작성되어있는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을 찾아 보았다. 아.. 1번은 완전 맨 처음에 있는 1번이구나.... 잘못 풀고 있었네!! 하고 깨달아서 고쳤더니 바로 되었다.누가 이 글을 보고 암이 나았다 했는데 정말이다. 이 글을 보고 암이 나았다. 왜 안되나 했네.. 동서남북에 따라 가야할 방향은 다음과 같이 다르게 지정해주어야 한다.이렇게 그림을 그려놓으니까 코드를 더 편하게 작성할 수 있었..
정리해 봅시다 1. 제네릭이 자바에 추가된 이유는 무엇인가요?타입 형 변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추가되었다. 여기서 "사전"이라고 하는 것은 실행 시에 예외가 발생하는 것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컴파일할 때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한다. 2. 제네릭 타입의 이름은 T나 E처럼 하나의 캐릭터로 선언되어야 하나요?제네릭 타입의 이름은 어떤 것으로 선언하든 상관이 없다. 하지만 다른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려면 자바에서 정의한 기본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다. 자바에서 정의한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다.* 자바에서 정의한 기본 규칙E: 요소(Element, 자바 컬렉션에서 주로 사용됨)K: 키N: 숫자T: 타입V: 값S, U, V: 두 번째, 세 번..